밤을 새워 씨름한 두 사람

어린아이들의 눈에는 부모는 모든 것이 가능해 보이는 슈퍼맨같은 능력자입니다. 그런데 그런 부모가 꼼짝 못하는 것이 바로 그 자녀입니다. 아마 한번씩 경험들이 있을 겁니다. 마트에서 “들어눕기” 스킬을 쓰는 자녀 때문에 곤혹을 …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

2021년을 시작하며 올해는 코로나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품었는데 급작스럽게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여전히 팬데믹을 벗어나지 못한 채 다시 성탄절을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는 것은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심으로 건강함을 유지할 수 …

은혜의 통로

인터넷에서 발견한 글을 나눕니다. 한 가난한 여자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번에 누가 사주셨던 그 아이스크림이 너무 먹고 싶은 겁니다. 그래서 10원씩 모았습니다. 다른 것을 먹고 싶어도 꾹 참으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

사귐은 회개로부터 시작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신앙고백(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위에 “내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말씀하시며 예수님의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 약속을 신뢰하고 의지합니다. 그러기에 지금 이 시대 가운데 교회가 …

십자가의 능력

낡은 지갑을 정리하고 새 지갑을 장만했습니다. 예전 지갑은 너무 두꺼워서 들고다니기에 불편했기에 카드 몇 장만 넣고 다니도록 바꾼 것입니다. 이제 당연하게도 돈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으로 모두가 인식합니다. 현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