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나되게 하는 힘! 순종

성경을 읽다보면 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 사울만큼 화려하게 등장했다가 비참하게 사라진 인물을 또 있을까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무엘이 사울에게 기름 부어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고 그가 블레셋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해 내는 모습은 …

새롭고 산 길!

히브리서는 구약의 제사와 율법이 그림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음을 설명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온전한 제사와 온전한 율법이 이루어졌음을 선포합니다. 초대교회시절 유대교에서 그리스도인이 된 유대인들은 큰 고민이 하나 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

오늘 선택하라!!

1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는 밀려드는 독일군을 막기 위해 국가의 사활을 건 당시 마지노 국방장관의 이름을 딴 마지노선이라고 불리는 최후의 방어선을 구축합니다. 더 이상 양보할 수 없는 최후의 선을 이때부터 마지노선이라고 …

믿음의 표징!

홍해를 가르셔서 마른 땅을 걷게 하신 하나님은 요단강도 갈라 마른땅으로 들어가게 하십니다. 그런데 이 두 강을 건너는 모습이 확연히 다릅니다. 홍해 앞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어찌할바를 모르는 겁쟁이의 모습이라면 요단강 앞의 …

거룩한 부자!

예배를 드릴 때 예배를 드리는 사람 중심이 아닌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 중심의 예배가 되어야 하며 예배의 연장선인 삶의 예배도 십일조를 통해 하나님 중심으로 움직여야 함을 말씀하신 하나님께서는 이제 제물의 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