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 속의 열심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 가나안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은 끊임없이 사사들과 사무엘, 수많은 선지자들과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전하셨습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은 정말 심각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

내 마음, 주의 성전

로버트 멍어의 “내 마음 그리스도의 집”이라는 작은 책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마음의 집으로 초대한 이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자신의 마음의 집, 구석구석을 새롭게 만들어 가고 종래에는 자신의 마음의 집의 …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지난 주 한국과 캐나다 모두 큰 태풍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도리안”은 남미 바하마를 초토화시킨 것에 멈추지 않고 미국과 이곳 노바스코샤에도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요즘 이처럼 기상이변이라고밖에 할 수 없는 …

성령의 열매를 맺는

성경은 우리를 나무에 비유하기를 참 좋아하십니다. 시편1편의 시냇가의 심은 나무, 요한복음의 포도나우와 가지 비유, 이사야서의 극상품 포도나무 비유 등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이 심으신 나무로 표현하십니다. 그 중에 한 가지 마태복음에는 …

하나님께 영광!!

베드로전서 2장에는 “거류민”이라는 낯선 표현이 등장합니다. 거류민은 자신의 고향, 혹은 조국이 아닌 타향, 타국에서 지내는 자들을 통칭하는 표현입니다. 현대어로 번역하면 “이민자”입니다. 캐나다에서 이민생활을 하는 우리에게 이 단어는 참 특별하게 와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