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질긴 기도!

There are cases where the man is even embarrassed to talk about it in front of his partner. sildenafil australia Plus, sex is not buy sildenafil online meant for kids . However, generic viagra without prescriptions additionally it is the most liberating and empowering thing you’ll ever do! Why do you need to use it. For example, with age, tissues become less cheap levitra elastic and nerve are seen for communicating slow.

크리스천이 가진 가장 강력한 힘이 바로 기도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금 현대는 갈수록 기도에 대해 무관심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도는 헛된 시간 낭비라고 여깁니다. 기도할 시간에 조금 더 노력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여깁니다. 이런 생각에 기저에는 기도가 응답되지 않았을 때 기도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얼마나 아까운지에 대한 염려가 깔려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도생활을 하면서 토로하는 어려움 중에 한 가지는 자신의 기도는 응답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의 기도는 응답받지 못하는 것일까요?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하는 많은 경우는 첫째, 기도의 내용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것을 구하지 않았기에 하나님께서 그것을 허락하시지 않는 응답을 주십니다. 둘째로 기도의 응답을 받을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기도하면 응답받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은 바로 그 질문에 대해 “과부의 기도”의 예화로 답을 주십니다. 과부의 기도를 통해 예수님이 우리에게 알려주시고 싶었던 기도의 모습은 바로 응답을 받을 때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즉 응답받는 기도는 응답받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끈질긴 기도를 하기 위해선 첫째, 기도의 제목이 분명해야 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올바르지 못한 것을 구하면 하나님은 거절하십니다. 잘못된 내용으로 포기하지 않고 기도하면 어떻게 되냐고 우리는 금새 염려가 됩니다. 그러나 기도는 단순한 핸드폰 통화가 아닙니다. 기도는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이루어지는 인격적인 교제입니다. 그러기에 진정 기도하는 가운데 기도하는 내용도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하나님의 뜻에 맞는 것으로 변화됩니다. 과부는 “나의 원한을 풀어달라”고 간청합니다. 그녀의 원한을 풀 방법이 그녀가 처음 생각했던 것과 재판장이 해 주려고 하는 것이 처음부터 일치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재판장을 찾아가 수 없이 간청하고 매달리는 가운데 그녀의 원한을 풀 방법을 찾아가고 바뀌게 됩니다.

둘째로, 끈질긴 기도에서 과부는 자주 불의한 재판장을 찾아가서 간청합니다. 기도는 자주해야 합니다. 그녀는 분명한 한 가지 기도제목으로 자주 기도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순간 순간 떠오르는 무엇인가를 위해 즉흥적으로 기도합니다. 마치 램프의 마법사 지니에게 소원을 빌 듯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즉각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내 포기해버립니다. 그리곤 심지어 자신이 무엇을 기도했는지에 대해서도 잊어버리고 삽니다. 물론 짧고 일시적인 기도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기도는 하나님과의 교제가 근간이기에 반드시 자주 해야 합니다.

셋째로 끈질긴 기도에서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고자 하시는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헛된 넋두리가 되지 않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하는 우리의 기도가 반드시 하나님 앞에 상달되고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굳건히 믿어야 합니다. 야고보서 1장에서는 의심하는 자의 기도는 주님께 응답받기를 기대하지 말라고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과부의 끈질긴 기도는 반드시 자신의 송사를 들어줄 것이라는 믿음의 기도입니다.

기도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기도 없이 크리스천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기도생활 없이 신앙생활을 해 가는 수 많은 현대의 크리스천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지금 여러분이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는 기도의 내용 3가지를 이야기하실 수 있습니까? 머릿속에 지금 떠오른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기도하고 있는 것 말입니다. 그리고 기도하는 가운데 여러분의 생각이 하나님의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까? 하나님 앞에 엎드려 믿음으로 간구하는 시간을 자주 갖고 계십니까? 아직 응답받지 못했지만 반드시 응답받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구하고 계십니까? 오늘 이 과부의 기도를 배우고 이처럼 기도하여 하나님의 응답을 받는 우리 모두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트머스 한인교회 담임목사 김승용